뉴스

(입주기업 소식) 이달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술 스타트업, 하이로컬

 



 


음성기반 글로벌 언어교환 플랫폼 하이로컬이 팁스에 선정됐다. 하이로컬은 소셜과 교육의 융합해 외국어회화 학습을 혁신할 기술 고도화에 탄력을 받게 됐다.


하이로컬은 법인 설립 단계부터 미국인 CTO, 캐나다인 CMO가 함께 창업해, 글로벌 서비스로 시작했다. 2021년 6월 런칭 후 3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며 현재 언어교환 앱 순위 글로벌 3위를 점유하고 있다. 현재 일평균 유저 대화총량은 7,000시간, organic 유저 유입은 1,200명을 넘어섰다.


하이로컬의 장점은 ‘사람을 통한 외국어 학습’이다. 단순반복이나 AI튜터가 아닌 사람과 직접 연결해 네트워크를 만들어 서비스 록인 효과(Lock-in effect)를 내고 있다.


윤정호 하이로컬 대표는 “기존의 에듀테크 시장은 레드오션이지만 소셜 커뮤니티와 에듀테크를 융합한 우리의 접근은 분명한 차별점이 있고 에듀테크 시장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닌 더 큰 성장 잠재력을 지녔다”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디스코드가 게임커뮤니티에서 시작하여 모든 카테고리로 성장한 것처럼 언어교환 분야 글로벌 1위를 넘어서 소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플래텀 (최원회 기자), https://platum.kr/archives/185790

TOP